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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웹사이트 SEO

SEO최적화에서 카테고리와 구조가 단순한 콘텐츠보다 더 중요합니까?

by SEO월드 2024. 4. 11.

간단한 답변: 폴더 구조는 특정 제품이 선반에서 떨어지지 않는 이유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텐츠 클러스터의 경우, 토픽 URL로 그룹화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까? 예를 들어, 간병인을 위한 자원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mainURL.xxx/blog 게시물 이름이나 mainURL.xxx/caregiver-resources/blog 제목이 있습니까? SEO에 영향을 주나요?"

놀라운 질문입니다, 대답은 예스입니다.

웹 사이트의 폴더 구조는 SEO최적화에 중요하지만 컨텐츠 및 컨텐츠 사일로에만 중요하지 않습니다.

폴더 구조는 특정 제품이 출고되지 않는 이유, 웹 사이트 섹션의 코드가 변경된 경우, SEO 외부의 마케팅 채널이 영향을 받은 경우, 비즈니스 내의 다른 팀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경우 등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문제에 뛰어들기 전에 먼저 질문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폴더 구조가 페이지의 표준화된(공식) 버전에 없는 내용의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블로그와 전자 상거래 사이트 모두에서 작동하지만 콘텐츠나 제품을 새로운 틈새 시장으로 분기하면 웹 사이트의 새로운 주요 주제나 주제가 무엇인지 검색 엔진에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키마, 텍스트, 내부 연결 구조 등이 모두 들어오는 부분입니다.

검색 엔진이 주제와 주제를 쉽게 식별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경우 검색 결과에서 다른 사람의 사이트가 사용자 사이트보다 우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이 옳고 그름이라는 것은 여러 가지로 주장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본 일을 토대로 그 점을 떠나 좀 더 확실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SEO를 위한 폴더 구조의 이점

컨텐츠 및 사용자 경험의 이점

SEO를 위한 폴더 구조의 첫 번째 이점은 회사 또는 블로그의 주요 주제를 보완하는 틈새 범주를 갖는 것입니다. 카테고리는 기본적으로 리소스(게시물 또는 제품 컬렉션)의 모음이며 특정하지 않은 문구를 검색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경험입니다.

검색자가 파란색 위젯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지만 가장 적합한 것을 찾고 있는지, 올바른 것을 선택하는 방법, 사용 가능한 크기 또는 사용 방법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 검색 엔진이 표시하는 개별 게시물은 의미가 없습니다.

카테고리 페이지는 사용자의 질문에 답하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토픽적으로 관련된 결과이므로 검색 결과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는 하위 주제에 대한 관련 제목, H1 태그, 특징 이미지, 스키마 및 영웅 콘텐츠를 가질 수 있습니다.

폴더 구조가 없는 경우 사이트에서 이 트래픽에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제한합니다.

네, 모든 것을 포함하고 상세한 가이드가 특징일 수 있지만, 카테고리는 페이지를 더 적게 파서 더 흡수할 수 있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 최적화된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블로그 게시물을 가짐으로써 검색 엔진이 게시물이 카테고리 주제 및 하위 주제의 일부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에서 다루는 각 주제를 명확하게 구분하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네, 저는 이것이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프로팁: 이러한 폴더를 사용하면 사이트 구조와 사용자 환경을 위해 빵 부스러기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분석 및 비즈니스 운영 이점

다음은 분석 및 비즈니스 운영 이점입니다. 카테고리 구조가 있으면 트래픽이 카테고리 또는 특정 페이지로 이동할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O 목적으로 해당 카테고리를 방문하여 오프라인인지, 잘못된 메타 로봇을 배포했는지, 또는 콘텐츠를 업데이트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회사 전체가 문제를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류, 영업, 금융, IT 및 운영에 적용됩니다.

특정 제품 또는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매출이 감소한 경우 카테고리 기반 사이트 구조를 통해 몇 분 만에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석에 들어가 매출이 감소한 시점과 이전의 일치 기간을 비교합니다.

기간 비교를 통해 트래픽 번호(SEO가 아닌 모든 트래픽)를 카테고리별로 정렬합니다. 이것은 특정 카테고리 또는 사이트에서 트래픽이 손실된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한 단계 더 나아가 참조 채널을 추가하여 몇 분에서 며칠 안에 문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음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광고가 중단되거나 PPC가 효율성을 잃었을 경우.
  • 페이지가 지금 404'd일 수도 있고, 탐지되지도 않았습니다. 경우에 따라 페이지 제목을 추가할 수 있으며,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또는 404 제목이 무엇이든 표시됩니다(과거에 여러 번 사용했습니다).
  • 내부 링크가 변경될 수 있었고 블로그 게시물과 내비게이션을 통해 제품을 찾은 트래픽이 더 이상 그곳을 가리키지 않습니다. 내부 링크가 간과되고 3XX 리디렉션이 업데이트되거나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URL 마이그레이션 및 구조 변경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 메타 로봇이 인덱스 없음으로 업데이트되었기 때문에 SEO 트래픽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는 귀하의 전체 카테고리가 경쟁업체로 대체되었습니다.
  • 구글은 로봇 때문에 기어 다니는 것을 멈췄을지도 모릅니다.이제 txt는 카테고리가 차단되었고 더 이상 중요하지 않아 보여서 경쟁자가 당신의 자리를 대신했습니다. (이것은 단지 예를 들어 극단적이고 가능성이 없는 상황입니다.)

카테고리 폴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 탱크에 저장된 카테고리인지 확인하고 하위 채널을 확인하고 원인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폴더 구조는 SEO에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회사 수익과 복구에도 중요합니다.

웹 사이트에 폴더 구조를 구현해 보십시오.

웹 사이트에 폴더 구조를 설치하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새로 구축하거나 복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경우 현재 작업이 손실될 위험이 최소화된다면 항상 폴더 구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가 이미 구축되어 트래픽이 손실될 위험이 있는 경우 변경할 이유가 있을 때까지 폴더 구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것이 옳은 일이라고 느끼지만 불안하다면, 테스트를 해보세요.

특정 폴더에 속하는 국소적으로 관련된 내용 페이지의 클러스터를 가져와 먼저 이동합니다. SEO 트래픽 측면에서 필수적인 것이 없다면(이들이 없거나 최소한의) 폴더 구조가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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