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웹사이트 SEO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비법 공개

by SEO월드 2024. 4. 9.

안녕하세요. SEO월드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웹사이트에서 상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먼저 왜 웹사이트가 상위 등록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특정키워드로 상호명이나 홈페이지 검색했을 때 노출

내 웹사이트를 홍보할 때 유료 광고인 파워링크를 사용하지 않고도 가능해요. 그런데 네이버에서도 이와 비슷한 서비스가 있어요. 그것이 바로 파워링크라는 유료 서비스인데요. 네이버 파워링크는 클릭당 비용을 받는 서비스입니다. 검색량이 많은 상호명이나 키워드는 하루에 몇만 원에서 수십만 원까지 들어갈 수 있어요. 월로 계산하면 하루에 5만 원 비용이 드는 키워드는 약 150만 원 가까이 들어가요. 경쟁률도 높고 돈을 지속적으로 지불해야 해요.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방법은?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에서 상위에 노출되면 이런 금전적인 문제부터 해결할 수 있어요. 게다가 웹사이트 영역에 내 사이트가 노출되면 신뢰도도 높아져요. 그렇다면 이런 상위 노출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크게 보면 총 3가지 방법이 있어요. 오늘은 어떤 방법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1. 사이트 내부 최적화(메타태그 최적화)

사실 웹이나 검색 엔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상위 노출이 어려운 것으로 생각할 수 있어요. 그냥 상위 등록 업체에 맡기면 되는 거 아니겠어요? 라고 간단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겁니다. 상위 노출 업체는 주로 월 보장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장 기간이 끝나면 결국에는 다시 원래 순위로 돌아갈 수 있어요. 이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에요. 따라서 내 사이트의 순위를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메타태그 최적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검색 엔진 로봇에게 내 사이트의 정보를 설정해주는 거죠.

이렇게 내 웹사이트의 <head> 태그 부분에 설정되어 있다면 됩니다.

2. 트래픽 유입

만약 내 웹사이트가 이미 메타태그 최적화가 되어 있는 상태라면 어떨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트의 상위 노출이 안되고 있다면 트래픽에 주목해야 해요. 트래픽은 자연스러운 것이 인위적인 것보다 좋아요. 그렇다면 트래픽을 어떻게 늘릴까요? 네이버 파워링크나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CPC, 블로그 유입, 그리고 페이스북과 같은 SNS 유입을 고려해보세요. 처음에는 순위가 크게 올라가지 않더라도 일단은 CPC를 통한 유입량을 늘리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파워링크를 활용하는 방법은 있지만 이를 통해 큰 유입량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사이트의 유입량이 많아지면 전체적으로 특정 키워드의 순위가 올라갈 수는 있겠지만 큰 순위 상승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거예요.

3. 백링크

또 다른 방법은 백링크 작업입니다. 이는 우리나라에서 '외부링크'로 이해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 링크가 많이 언급될수록 검색 엔진에서는 가산점을 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백링크 작업은 수작업으로 진행되기도 하지만, 시간적 제약 때문에 외부 업체에 의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백링크 작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백링크 작업

 

SEO월드ㅣ백링크 작업, 구글 웹사이트 상위노출 SEO최적화

구글 백링크, 네이버 백링크로 웹사이트 순위상승 확실하게 해드립니다. 백링크 전문, 웹사이트 상위노출 전문 -SEO월드

seoworld.kr

해당 웹사이트에서는 백링크 작업 대행도 가능합니다. 백링크 작업은 사실 SNS나 다양한 홈페이지에 내 링크를 전파하는 것인데, 이를 하나하나 신경 쓰는 데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업체를 통해 의뢰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비법을 공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께서 SEO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