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웹사이트 SEO

높은 온 페이지 SEO최적화 점수에 기여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그러나 낮은 도메인 권한)?

by SEO월드 2024. 4. 11.

온 페이지 SEO 점수는 높지만 도메인 권한이 낮은 요인은 무엇입니까?

오늘은 많은 웹사이트 소유자들이 헷갈린다고 생각하는 주제인 온페이지 점수와 도메인 권한 사이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on-page SEO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달성하고 관련 트래픽 흐름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별 웹 페이지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반면 도메인 권한은 백링크를 기반으로 사이트의 전체 권한을 측정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도메인 권한이란?

도메인 권한은 Moz의 도구를 참조할 때만 사용해야 합니다.

제가 링크 권한이라고 부르는 것은 인바운드 링크의 품질과 양, 웹 사이트의 연령, 온라인 존재 여부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검색 엔진의 관점에서 웹 사이트의 전반적인 신뢰도와 권한을 측정합니다.

Moz 외에도 Ahrefs, Majestic, Semrush 등 여러 도구를 통해 링크 권한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링크 권한이 낮은 높은 온페이지 SEO 점수

웹 사이트가 페이지 내 SEO 점수는 높지만 링크 권한은 낮은 경우에는 어떻게 됩니까?

웹사이트가 신규인 경우 링크 권한을 구축하는 데 시간이 소요되어 전체 점수에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웹 사이트에 백링크가 제한적이거나 품질이 좋지 않은 백링크가 있는 경우, 페이지 SEO가 강하더라도 높은 링크 권한 점수를 얻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틈새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일관된 링크 구축 전략 없이 링크 권한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일부 산업은 웹 사이트가 적고 경쟁이 덜하기 때문에 높은 온 페이지 SEO최적화 점수를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반드시 높은 링크 권한 점수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특정 틈새에 있는 웹 사이트가 적으면 백링크의 기회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웹 사이트의 링크 권한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전략 및 링크 권한

또한 웹 사이트의 콘텐츠 전략은 링크 권한을 구축하는 데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블로그 게시물, 긴 형식의 콘텐츠 및 기타 귀중한 리소스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콘텐츠 전략은 권한을 구축하고 인바운드 링크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제한된 웹 사이트는 해당 페이지의 SEO가 강력하더라도 링크 권한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및 링크 권한

소셜 미디어는 웹 사이트의 링크 권한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강력한 존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웹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며 다른 웹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웹사이트에 소셜 미디어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경우 링크 권한을 구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무엇입니까?

온페이지 SEO와 링크 권한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서로 다릅니다.

웹 사이트는 제한된 백링크, 품질 저하 백링크, 틈새 산업, 제한된 콘텐츠 및 소셜 미디어 존재 부족과 같은 여러 요인으로 인해 페이지 내 SEO 점수는 높지만 링크 권한은 낮을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는 높은 온 페이지 SEO 및 링크 권한을 달성하기 위해 온 페이지 및 오프 페이지 최적화와 강력한 콘텐츠 전략 및 소셜 미디어 존재를 모두 포함하는 포괄적인 SEO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소에 집중함으로써 웹 사이트 소유자는 온라인 존재감과 검색 엔진 순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백링크 작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