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웹사이트 SEO

정말로 중요한 구글 랭킹 SEO최적화 상위 3개 요소

by SEO월드 2024. 4. 11.

구글의 동기와 작동 방식을 정말로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순위를 정하기 위해 콘텐츠에 대한 접근 방식과 SEO최적화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SEO만 구글이 알고리즘에 적용하는 순위 요소 목록을 갖는 것처럼 간단했다면.

SEO만 하나의 알고리즘을 가진 구글처럼 간단했다면.

모든 틈새 및 위치가 동일한 방식으로 순위가 매겨졌다면요.

검색 엔진이 기본적인 수준에서 작동하던 시대는 오래 전에 사라졌고, 여기서 키워드 스터핑과 링크의 양은 분명히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직접적인 요소였습니다. 아, 그리고 걱정해야 할 알고리즘은 단 한 가지였습니다.

지난 25년 동안 SEO는 점점 더 복잡하고 미묘한 학문이 되었습니다.

순위 요소는 세로와 키워드에 따라 다릅니다. YMYL 순위는 전자상거래 질의 순위를 매기는 방식과 다르게 처리되며, 로컬 검색은 다시 다릅니다.

SEO에는 단 한 가지 확실한 것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더 많이 알수록, 여러분이 모른다는 것을 더 많이 깨닫습니다.

당신이 따를 수 있는 공식 구글 순위 요소 청사진이나 체크리스트는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구글이 페이지 순위를 매기는 데 중요하게 여기는 몇 가지 요소나 신호가 있다는 것입니다.

"Google 200 랭킹 요인" 신화

순위 결정을 위한 중요한 요소와 신호가 무엇인지 나열하기 전에, 우리는 구글이 사용한다고 알려진 200개의 순위 요소의 신화적인 목록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순위 요소"를 검색하면 일부 유명 블로그에서 "200개의 순위 요소"를 언급하는 많은 제목이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 표시됩니다.

숫자 200은 구글이 알고리즘을 복잡하고 다양한 요소를 가진 것으로 묘사하기 위한 홍보 시도에서 비롯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붙었습니다. "200"의 유일한 인용은 2009년 펍콘에서 맷 커츠가 한 연설에서 나온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Google과 순위는 지난 25년 동안 수백 개(아마도 수천 개)의 요소와 머신러닝 오버레이가 있을 정도로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했습니다.

Yandex가 순위 결정 요인에 대해 밝힌 것

2023년 1월 Yandex 순위 요인 유출은 Yandex가 약 690개의 순위 요인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시 이것은 주요 검색 엔진이 순위를 매기는 요소와 신호를 어떻게 적용했는지에 대한 통찰력이었습니다.

직접 대화에서 러시아 검색 엔진 전문가인 댄 테일러(Dan Taylor)는 얀덱스(Yandex)와 구글(Google) 모두 웹 사이트를 색인화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법에서 많은 유사점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둘 다 동일한 데이터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지 내 콘텐츠, 링크, 메타 데이터, 모바일 친화성, 그리고 SERP 클릭 및 사용자 행동과 같은 사용자 상호 작용."

그는 이어 "두 검색 엔진 모두 순위 시스템의 일부(예: 베가)에 AI를 사용하지만 백링크 및 사용자가 SERP에서 결과를 클릭하는 것과 같이 특정 신호에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으며 이 중 일부는 구글과 비교하여 다른 것보다 더 쉽게 조작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aylor는 이론적으로 페이지가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고 동일한 방법으로 두 검색 엔진에 최적화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얀덱스 유출이 구글의 순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요인, 시스템 및 신호

구글 문서가 업데이트될 때마다(Gary Illys, John Mueller 또는 Danny Sullivan) SEO 전문가들은 그 의미에 집착합니다.

SEO 전문가들은 종종 잘못된 것을 너무 깊이 보고 실제로 중요한 것에 초점을 잃기 때문에 이것은 Google과 SEO 업계 전반의 문제입니다. 순위 요소보다 더 면밀히 조사해야 할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SEO 전문가들은 요소, 시스템 및 신호 간의 의미론적 차이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페이지에서 페이지 경험을 제거하기 위해 문서가 업데이트되었을 때, Google은 X(트위터)에 다음과 같은 설명을 발표해야 했습니다. "*시스템의 순위는 *신호의 순위와 다릅니다.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신호를 사용합니다.) 그 페이지에는 실제로 신호가 되는 "시스템"과 관련된 몇 가지 사항이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그들은 시스템에 관한 페이지에 있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그것들을 제거한다고 해서 더 이상 페이지 경험의 측면을 고려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단지 이들이 *시스템의 순위를 매기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신호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밝혀진 바와 같이, 페이지 경험은 여전히 순위 요소입니다(아래 참조).

의미론을 자세히 살펴보면, 구글은 순위 요소와 관련된 두 개의 공식 페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Google 검색 순위 시스템 안내:

"Google은 자동화된 순위 시스템을 사용하여 많은 요소를 살펴보고 검색 색인에 있는 수천억 개의 웹 페이지 및 기타 콘텐츠에 신호를 보내 가장 관련성 있고 유용한 결과를 단 몇 초 만에 제시합니다."

검색 작동 방식:

"가장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검색 알고리즘은 쿼리의 단어, 페이지의 관련성 및 사용성, 소스의 전문성, 사용자의 위치 및 설정 등 많은 요소와 신호를 조사합니다. 각 요소에 적용되는 가중치는 쿼리의 성격에 따라 다릅니다."

게리 일리예스(Gary Illyes)는 펍콘(PubCon)에서 열린 '무엇이든 물어보살(Ask Me Anything)' 세션에서 요인, 신호 및 시스템 간의 차이를 다루었는데, 여기서 그는 "주요 차이점은 단지 언어"라고 말했습니다.

시스템과 신호를 정의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구글의 순위 시스템이 검색 결과를 다듬기 위해 적용되는 기계 학습 계층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순위 신호는 시스템과 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SEO 전문가 암몬 존스는 직접적인 메시지를 통해 "신호로 분류되는 모든 것이 어느 한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Google이 신호로 분류하는 많은 것들이 특정 쿼리에 적용되지 않거나 다른 쿼리의 것과 다르게 가중치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의 모든 신호 중 가장 유명한 페이지 랭크조차도 로컬 검색에서는 전혀 사용되지 않습니다."

구글 "검색 작동 방식" 페이지에서는 "질의에 대해 반환되는 결과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요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주요 요인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의미.
  • 연관성.
  • 퀄리티.
  • 사용성.
  • 맥락.

구글이 취하는 기본적인 접근 방식을 이해할 수 있다면 의미론으로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최종 사용자의 최종 목표에 대한 상식적인 접근 방식을 따르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고 장기적인 전략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은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보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사업입니다. 이를 이해하면 SEO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상과 같이 SERP 가시성을 위해 모두 고려해야 할 기본 순위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SEO Pro가 집중해야 할 3가지 순위 요소

1. 고품질 컨텐츠

순위를 매기는 첫 번째 단계는 사용자의 쿼리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쿼리를 페이지의 내용과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검색 작업 방식: "당사의 시스템은 콘텐츠를 분석하여 여러분이 찾고 있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지 평가합니다."

사이트가 기술적으로 크롤링되고 렌더링될 수 있을 정도로 건전하기만 하면 양질의 콘텐츠가 계속해서 최고의 순위 요소가 됩니다.

콘텐츠는 순위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과 전환을 위한 핵심입니다.

구글의 게리 일리에스는 이렇게 요약합니다. "콘텐츠 없이는 말 그대로 순위를 매길 수 없습니다. 페이지에 단어가 없으면 순위를 매기지 않습니다. 모든 사이트는 상위 2~3개의 순위 요소로 다른 것을 가질 것입니다."

인터넷은 말 그대로 콘텐츠 페이지로 구축됩니다.

하지만 고품질 콘텐츠란 무엇입니까? 즉, E-E-A-T 신호를 따르는 내용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보여줍니다.

  • 경험하다.
  • 전문 지식.
  • 권위.
  • 신뢰도.

아래의 E-E-A-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어 보십시오.

콘텐츠의 필수 요소는 페이지의 키워드와 단어입니다. 키워드는 이제 더 이상 순위를 매길 필요가 없고 더 이상 쓸모가 없다는 이론이 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근본적인 수준에서 키워드는 여전히 중요합니다.

구글은 "정보와 관련이 있다는 가장 기본적인 신호는 콘텐츠에 검색 쿼리와 동일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을 때입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의 경우 해당 키워드가 페이지에 나타나거나 텍스트의 제목이나 본문에 나타나는 경우 정보가 더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는 모호성을 방지하고 순위를 매기기 위해 명확하게 무엇에 관한 것인지 식별해야 합니다.

구글러 출신인 페드로 디아스(Pedro Dias)는 직접 대화에서 "키워드와 같은 원래 순위 요소가 쓸모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구축하는 초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기본 사항이 적용되고 잘 수행되는 것이 항상 중요합니다."

페드로는 이어 "Google은 쿼리에 대한 훨씬 더 미묘한 의도를 고려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반 위에 적용되는 머신 러닝을 도입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oogle은 항상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므로 자연어 쿼리를 구문 분석하기 위한 움직임의 일환으로 기계 학습 시스템이 개발되었습니다. 구글은 (치트 코드에서와 같이) 부정한 사람으로서의 "치트"와 (치트) 시스템을 게임하는 방법으로서의 "치트"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 예로 페드로는 게리 일리에스가 한때 사용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구글이 주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사용하는 엔티티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는 콘텐츠와 키워드를 언급할 수 없습니다. 이 기사는 SEO의 개체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인 이유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Amon Jones가 설명한 바와 같이 "검색 엔진은 의미 검색과 엔티티에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가장 간단한 예를 들어, '뮌헨의 역사'를 검색하면 구글이 뮌헨의 철자를 잘못 쓴 것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목과 토막글에서 더 인기 있는 '뮌헨' 키워드로 결과를 보여줄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콘텐츠 순위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용한 컨텐츠 시스템

2022년 출시된 구글의 도움이 되는 콘텐츠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구글의 동기는 콘텐츠가 실제 경험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고, 이는 독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되돌아갑니다: "사람들에 의한, 사람들을 위한 더 많은 콘텐츠".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여러 번의 업데이트를 거쳤습니다.

구글은 "도움이 되는 콘텐츠 시스템은 방문자가 만족스러운 경험을 했다고 느끼는 콘텐츠에 더 나은 보상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방문자의 기대에 부합하지 않는 콘텐츠는 성과가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E-E-A-T를 기반으로 하는 유용한 컨텐츠에 대한 몇 가지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본론에서 벗어나지 마세요.
  • 직접 경험을 시연합니다.
  • 한 사이트에서 여러 주제를 결합하지 마십시오.

랭크브레인

2015년에 출시된 랭크브레인은 단어와 개념을 연결할 수 있는 구글의 머신러닝 시스템 중 하나로 구글이 검색 질의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은 Google이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쿼리로 되돌리려고 하는 순위 조정의 일부입니다. 또한 Google은 이전 검색 기록이 없는 쿼리에 대한 결과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랭크브레인 이전에 구글은 동의어를 이해하지 못했고 단어의 문자 그대로의 해석을 되돌렸습니다. Google에서: "…첨단 AI가 도입되기 전에 우리 시스템은 단순히 일치하는 단어를 찾았습니다. 예를 들어, "피자"를 검색한 경우 - 특정 철자가 틀린 페이지가 없는 한, 올바른 철자로 검색을 다시 수행하여 가까운 조각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이제 고급 기계 학습을 통해 우리 시스템은 단어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를 보다 직관적으로 인식하고 수정 가능성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BERT

2018년 BERT는 당시 검색 쿼리의 약 10%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된 구글의 중요한 업데이트로 SEO 업계에 웨이브를 만들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어의 조합이 어떻게 다른 의미, 특히 정지 단어를 가질 수 있는지 이해합니다. 이를 통해 소위 중지 단어도 쿼리의 의미에 기여할 때 검색과 관련이 있습니다.

구글로부터: "BERT는 자연어 이해에 있어서 큰 단계의 변화였고, 단어들의 조합이 어떻게 다른 의미와 의도를 표현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

멀티태스킹 통합 모델(MUM)

2021년 구글 IO에서 MUM은 텍스트, 이미지 및 가능한 비디오에서 정보를 가져올 수 있는 멀티모달로 일을 한 단계 더 진전시키기 위한 시스템으로 발표되었습니다.

MUM은 Google이 다음과 같이 말한 것처럼 모든 수직적 영역에 걸쳐 순위 시스템으로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아직 MUM의 잠재력을 활용하는 초기 단계에 있지만, 이미 코로나19 백신 정보에 대한 검색을 개선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주요 응용 프로그램은 구글 렌즈에 텍스트와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는 검색을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은 "더 많은 MUM 기반의 경험을 검색에 도입함에 따라, 우리는 고급 언어 이해에서 세상에 대한 정보에 대한 더 미묘한 이해로 전환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MUM은 언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내용 새로 고침

카페인은 2010년에 도입되었고, 몇 주마다 전체 지수를 새롭게 하는 것에서 벗어난 조치였습니다. Cafein에 대한 구글의 명시된 목적은 "웹을 작은 부분으로 분석하고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검색 지수를 업데이트하는 것"이었습니다.

인터넷이 급속도로 확장되면서 2011년 구글은 카페인 위에 '신선함'을 구축하고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검색의 약 35%에 영향을 미치는 순위 알고리즘을 크게 개선하고, 이러한 다양한 수준의 신선도에 대해 더 최신 관련 결과를 언제 제공할지를 더 잘 결정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신선도는 모든 검색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쿼리에 의존하고 일부 틈새 및 쿼리에 더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속보치, 날씨, 또는 주가를 생각해 보세요.

업데이트되지 않으면 검색 결과에서 대부분의 콘텐츠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느 정도의 축소가 발생합니다. 아이디어, 개념, 제품 및 정보는 모두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변화하는 기대는 이와 일치합니다.

개인화 & 로컬리티

콘텐츠의 품질과는 상관없지만, 여기서 언급할 가치가 있는 것은 다른 모든 순위의 정제가 사용자 검색 기록과 사용자 위치를 고려한 개인화 계층이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최고의 커피숍"과 같은 쿼리는 위치에 의존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결과 지도를 전달합니다. 일부 제품 쿼리는 지역 공급업체를 표면화하기 위해 위치별로 제공됩니다.

동일한 쿼리에 대한 결과는 각 장치마다 다를 수 있으며, 사용자가 이동 중 특정 단계에서 가질 수 있는 동기를 알고 있으면 SERP에서 어떤 결과를 제공해야 하는지에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런던 동물원"이라는 쿼리는 비디오 및 이미지 회전목마에 대한 연구에 중점을 둔 데스크톱 결과를 제공하는 반면, 모바일 SERP는 티켓, 방향 및 위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John Mueller가 말했듯이, "만약 당신이 휴대폰으로 검색한다면, 당신은 아마도 당신이 이동 중이기 때문에 더 많은 지역 정보를 원할 것입니다. 반면 데스크톱에서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에 더 많은 이미지 또는 더 많은 비디오가 표시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조사 및 콘텐츠 제작 시 개인화와 로컬리티가 순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파악하고 이를 전략에 고려해야 합니다.

E-E-A-T는 순위 요소는 아니지만 중요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순위를 정하는 직접적인 시스템은 아니지만, E-E-A-T(Experience, Expertise, Authoritivity, 신뢰도)는 모든 콘텐츠 제작자가 고려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SEO 개념입니다.

구글의 검색 품질 평가 가이드라인은 구글에서 철저하게 보안된 문서였으며 결국 온라인으로 유출되었습니다. Google은 이제 품질 평가자가 웹 사이트를 수동으로 검토할 때 찾고 있는 것의 예로 문서를 공개적으로 게시합니다.

E-E-A-T는 구글 품질 검색 등급 가이드라인의 일부이며 순위 요소는 아니지만 가이드라인입니다.

E-E-A-T는 구글이 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잘못된 정보와 싸우는 모든 것을 강조하는 일련의 정제 신호로 구성됩니다.

이 개념은 모든 틈새 시장에 중요하지만, 특히 금융이나 건강과 같은 YMYL 틈새 시장의 모든 사용자에게 중요하며, 그 결과가 실제로 사용자의 삶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품질 콘텐츠는 중요한 순위 요소이며, 이를 달성하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청사진은 E-E-A-T 가이드라인입니다. 분야 내 전문가로서 신뢰할 수 있는 평판을 구축하는 것은 구글의 목표를 뒷받침하고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 페이지 경험

페이지 경험은 구글의 순위 시스템 페이지에서 삭제되었을 때 커뮤니티에 파문을 일으켰고, 이로 인해 검색 연락팀은 "…페이지 경험에 대한 우리의 지침이 첫 문장에서 말하는 바와 같이, '구글의 핵심 순위 시스템은 좋은 페이지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에 보상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페이지 경험은 2021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이전에는 CWV(Core Web Vitals)가 중요한 순위 요소로 강조되었습니다.

그 후 CWV는 페이지 경험을 구성하는 '시그널' 집단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전히 순위 요소이지만 현재 '페이지 경험'으로 알려진 요소 집단의 일부입니다.

이 문제가 왜 중요한지 이해하는 것은 구글이 달성하고자 하는 모든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구글은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를 원합니다. 로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특정 기기에 잘 로드되지 않거나, 사용자가 페이지에 접근하는 것을 방해하는 큰 광고로 가려진 페이지를 제공하는 경우 제품에 잘 반영되지 않습니다.

구글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구글의 핵심 순위 시스템은 좋은 페이지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에 보상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지 익스피리언스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신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HTTPS.
  • 페이지 속도.
  • 모바일 환경 친화적입니다.
  • 핵심 웹 바이탈.

페이지 경험은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닙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순위 결정에 적용되지 않지만 두 페이지가 자리를 놓고 경쟁할 때 더 중요합니다.

John Mueller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모든 내용이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매우 유사하다면 페이지 경험을 사용하면 사용자 경험과 관련하여 빠른 페이지인지 합리적인 페이지인지, 검색 결과에 표시하기에 덜 합리적인 페이지인지를 파악하는 데 약간 도움이 될 것입니다."

Google은 시장에서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를 원하며, 이는 SEO에서 간과된 중요한 부분입니다. 구글의 동기부여에 초점을 맞추고 이것을 가지고 일하는 것은 다른 것보다 순위를 정하는 데 더 좋은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3. 링크스

순위 요소와 링크는 함께 진행됩니다.

구글이 처음 출시된 이후, SEO 전문가들은 링크를 이용하여 순위를 조작해 왔습니다. 그리고 구글은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링크 스팸과 싸워왔습니다.

많은 SEO 전문가들은 링크가 순위 요소로 평가절하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리 헤인즈(Marie Haynes)의 2022년 여론 조사에서 응답한 SEO 전문가의 44%는 링크 구축이 몇 년 전에 비해 현재 효과가 낮다고 생각했습니다.

링크가 역사적으로 중요했던 이유를 먼저 살펴보면, 구글 창업자 세르게이 브린스와 로렌스 페이지의 유명한 스탠포드 논문에서 링크는 학술 논문에 주어진 인용문을 반복하는 시스템에서 순위를 매기는 주요 요인 중 하나로 부각되었습니다.

구글의 초기에는 링크가 순위를 매기는 가장 유용한 스팸 기법이 되었습니다. 구글은 2012년까지, 전설적인 펭귄 업데이트를 통해 저품질 링크를 소탕했고, 이때부터 링크의 중요성을 하향 조정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구글 담당자가 온라인에서 링크가 순위 요소라고 말한 것은 2016년에 처음입니다. Andrey Lipattsev 구글 검색 품질 수석 전략가는 Amon Jones 등과의 Q&A에서 상위 3개 순위 신호가 "콘텐츠, 링크, 랭크 브레인"이라고 말했습니다.

2023년으로 넘어가세요; 그리고 나서 펍콘의 AMA에서 게리 일리예스는 링크가 "톱 3" 순위 신호가 아니며 "얼마 동안… 정말로 보편적인 톱 3는 없다"는 모순된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일리에스는 이어 "링크 없이 순위를 매기는 것은 절대적으로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구글이 링크 스팸을 줄이기 위해 링크의 중요성을 경시하는 많은 이유가 있다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링크가 그렇게 쉽게 조작될 수 있다면 구글은 링크가 확실한 순위 요소라고 노골적으로 주장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네, 기술적으로 링크 없이 순위를 매기는 것이 가능할 수 있지만, 더 자주 링크는 순위를 향상시킵니다.

Ammon은 자신의 2016년 동영상에 대해 "Andrey Lipattsev가 'Content, Links and RankBrain'으로 응답했을 때, 그는 중요한 것은 페이지, 페이지 밖, 그리고 구글이 질의를 처리하는 방법이라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이미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게리 일리에스가 그 이후로 어떤 말을 했든 간에, 그것들은 정말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한 세 가지 요소입니다."

페이지 랭크의 흐름과는 별개로 링크가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Google이 일반적으로 크롤링을 통해 페이지를 찾고 링크를 통해 페이지를 횡단하기 때문입니다.

인바운드 또는 내부 링크가 없는 페이지는 구글이 링크를 통해 검색하지 않아 순위를 매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링크가 없을 가능성은 색인화할 페이지를 Google에 알려주는 사이트 맵 제출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내부 링크는 Google이 사이트에서 연결된 모든 페이지를 탐색하고 색인화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SEO 컨텐츠 전략인 주제 클러스터를 상호 링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모든 링크가 동일한 것은 아니며, 구글은 링크의 양이 아니라 개별 링크의 품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존 뮬러는 "페이지 랭크 초기에는 링크 수가 중요한 요인이었을 수 있지만 구글은 오늘날 링크를 평가하기 위해 더 유용한 측정 기준을 우선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링크는 저품질 인바운드 링크의 대용량 순위를 매기는 것이 가능했던 초기와 같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오늘날 링크의 관련성과 품질이 중요합니다.

좋은 품질의 링크는 여전히 순위에 영향을 미치며, 많은 SEO 전문가들은 여전히 중요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내부 링크와 인바운드 링크는 여전히 순위 요소로 간주된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구글 랭킹 요소 테이크아웃

이 기사에서 중요한 점은 순위와 SERP 가시성이 "우리가 협력할 수 있는 순위 요소 목록이 있다"는 간단한 적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이것이 이 산업이 일하기에 매우 흥미롭고 도전적인 공간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위에서 말한 모든 것은, 여러분이 따를 수 있는 명확한 구글 순위 요소는 없지만,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순위를 달성하기 위해 바로 잡는데 중요한 여러 요소와 신호들이 있습니다.

구글의 동기와 작동 방식을 정말로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순위를 정하기 위해 콘텐츠에 대한 접근 방식과 SEO 전략을 구체화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백링크 작업하기